품질경영 성공사례.pptx |
목차 1.품질경영의 중요성 2.전사적 품질경영(TQM) 3.이상적인 품질경영 4.감동 품질경영 본문 품질경영의 정의 품질을 통해 기업 우위성을 확보하는 한편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을 바탕으로 전 사원이 혁신과 개선에 참여해 경쟁력을 키우는 경영관리체계 품질 경영의 8대원칙 고객중심 리더십 전원 참여 프로세스 접근 방법 경영에 대한 시스템 접근 방법 지속적 개선 의사 결정에 대한 사실적 접근 방법 상호 유익한 공급자 관계 전사적 품질경영 TQM 제품이나 서비스 품질뿐만 아니라 경영과 업무, 직장환경, 조직구성원의 자질까지도 품질개념에 넣어 관리하는 방법 1920년대 통계적 품질관리(SQC) -제품의 불량품의 발생빈도나 발생의 원인을 조사 -통계학을 활용 1960년대 전사적 품질관리(TQC) -제품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모든 방법들을 동원하여 전사적인 제품 품질 관리를 해야 한다는 이론. 1980년대 전사적 품질경영(TQM) -초반 미국을 비롯한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한 경영철학이다. -기업의 조직 및 구성원 모두가 품질관리의 실천자. 키워드 경영, 품질, 성공사례, 품질경영, 사례, 성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