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9일 일요일

엘라스틴 신제품 개발전략

엘라스틴 신제품 개발전략
엘라스틴 신제품 개발전략.pptx


목차
1.서론

2.상황분석

3.마케팅 목표

4.신제품 개발 전략

5.결론


본문
서론
2013년 현재 국내 샴푸시장은 빅3 브랜드가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 또한 LG생활건강은 베끼기 논란으로 기업/브랜드 이미지에 타격 입은 상태.
▶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획기적인 신제품이 필요

제품라인

Shampoo Basic Premium Perfume Barbie
Treatment scalp therapy silk repair Healing
Hair pack silk repair
Essence
Serum / Mist
Wax

상황분석 엘라스틴 SWOT 분석

→ 헤어 제품 대표브랜드

→ 다양한 제품라인

→ 브랜드 자체 인지도와 LG생활건강의 인지도와 호감도

→ 강도 높은 마케팅 효과
(광고 모델 김태희)

→ 시장의 후발주자

→ 막대한 마케팅 비용

→ 베끼기 논란으로 이미지 실추(퍼퓸샴푸라인)

→ 온라인 구매 소비자 증가 추세

→ 머릿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대

→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확대

→ 새로운 시장진입 (헤어 케어)

→ 국내외 다수 업체들의 경쟁 과열


→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부족

소비자들의 unmet needs

상한 머리의 회복 X

머릿결 손상의 방지 O

히트프로텍터


키워드
개발전략, 엘라스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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