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pptx |
목차 1. M.DO HOTEL 호텔소개 2. 송정해수욕장 관광개발 및 현황 3. 3가지 분석 4. 동급호텔 (비즈니스급 호텔)과의 비교분석 5. M.DO 호텔의 장 단점 6. 발전방향 및 해결방안 마케팅 방안 (상품) 본문 M.DO HOTEL 호텔소개 이름: M.DO HOTEL(프리존호텔) 위치:부산광역시 해운대군 송정동 441-6 특징: 1.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프리존호텔 2. 최상의 자재와 인테리어 3. 주위의 최고급 레스토랑과 카페 4. 관광지와 근접한 거리 5. 46개의 일반객실과 2개의온돌방 6. 저렴한 숙박비 (5~6만원대의 숙박비) 3가지 분석-거시환경 경제 환경: 송정해수욕장의 관광개발로 인해 관광인구가 기존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변의 숙박시설이 크게 증가하였다. 사회문화적 환경: 송정해수욕장에는 현재 많은 호텔 과 카페,펜션,민박이 존재하여 이들의 공방이 자연 치열하며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상품의 품질만으로 어필하기 부족하다. 현 호텔은 다양한 관광지에 대한 근접위치와 주변에 레스토랑과 카페거리가 있다 인구통계적 환경: 송정의 인구는 매우 적으며 상업적 비율이 높아 저렴한 가격대로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다. 그러나현 호텔은 관광을 많이 다니는 40~50대에 맞춘 세분시장을 목표로 영업을 하고있다. 기술적 환경: 현 호텔은 현재 인터넷을 이용한 예약은 실행하고 있지 않다. 인터넷에 실시간 예약현황과 실시간 예약시스템이 필요하다. 정치법률적 환경: 조직에 적용되는 정부의 법률과 규칙, 그리고 규제로 구성되는데 이것이 마케팅활동을 촉진하기도 하며 제약하기도 하는 중요한 변수이다. 현 호텔 또한 규제에 의하여 정부에서 요구한 주차시설을 더 확충 시켰다. 3가지 분석- 내적 요인 분석 내적 환경요인이란: 마케팅기능 이외의 관리기능 또는 부서로서 생산, 인사, 재무, 구매, 연구개발 등을 의미한다. 현 호텔의 내적 환경요인: 최고경영층- 호텔의 회계부서의 직무와 호텔의 이익과 호텔의 운영을 하고 있다. 일반직원층- 호텔의 규모가 작아 부서기능의 경계가 없어서 호텔의 계획과 활동에 직접적 영향을 가져온다. 키워드 관광호텔, 관광, 마케팅, 방안, 호텔 |
2016년 5월 31일 화요일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