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hwp |
목차 1. 스타벅스 기업분석 (1) 스타벅스 기업개요 (2) 스타벅스 선정배경 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현황 3. 스타벅스의 경쟁우위전략 4.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1) 스타벅스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스타벅스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타겟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스타벅스 마케팅 4P전략 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5.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서비스마케팅 사례 (1)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2) sns 활용 마케팅전략 (3) 고객맞춤형 서비스전략 (4) 케이터링 서비스전략 (5) 사람중심의 서비스전략 6. 결론 (1) 스타벅스 향후전망 (2) 차별화위한 전략제안 < 참고자료 > 본문 스타벅스는 고객 서비스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직원들은 커피음료를 만드는 사람이라는 배리스타(Barista)로 일하기 전에 스타벅스 교육센터에서 24시간의 정규교육을 받고 30시간 매장 실습을 마쳐야 한다. 그들은 자신감을 유지하고 향상시켜라 , 듣고 인정하라 , 필요한 것이 없는지 물어라 이라는 세 가지의 중요한 스타벅스의 매장 운영정책과 함께 주문 받는 법, 음료 만드는 법, 컵 다루는 기술 및 전문용어 등을 배운다. 또 스타벅스에 입사하면 누구나 하루 8시간, 총 16일 과정의 집중적인 서비스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실습과제는 현장에서의 시간엄수다. 커피주문에서부터 고객이 커피를 전달받는 데 걸리는 시간은 길어도 1분30초를 넘지 않는다. 스타벅스에서는 고객주문 수령 시에 많은 질문을 한다. 이는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선택권이 많을수록 취향이 비교적 정확히 반영되는 건 사실이다.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주문하려면 디카페인, 샨, 시럽, 밀크, 커스텀, 드링크에 걸친 6번의 선택을 해야 한다. 이와 같은 철저한 고객만족의 서비스가 오늘날의 스타벅스가 있게 한 원동력이다. 참고문헌 -정미란, <커피 소비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3권 7호 -현대 경제 연구원 <국제 곡물가격 상승과 군내 물가> -DMC미디어 <베이비붐 세대 분석 보고서>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김영한, 임희정 저)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맹명관 저) www.starbucks.com www.istabucks.co.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10023526g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D%83%80%EB%B2%85%EC%8A%A4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경쟁우위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21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키워드 starbucks, 스타벅스, 커피프랜차이즈, 서비스마케팅, 커피전문점 |
2016년 5월 1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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