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일 일요일

소비의 심리학 정리

소비의 심리학 정리
소비의 심리학 책정리.hwp


본문
서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면 .
마케터로서 자신이 오래된 친한 친구들을 잘 아는 것만큼 자신의 상품을 살 고객들을 안다면,훨씬 더 정확하게 소비자들이 환영하고 좋아할 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활동을 펼수있을 것이다.소비자를 더 잘 이해할수록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상품에 대해 말할수 있고,전달할수 있다.
즉,마케팅은 소비자에 대한 남다른 감수성과 통찰력이 많이 필요한 것이다.
마음을 열고 소비자를 만나자!
소비자도 우리를 필요로 하고 자신들을 이해해주길 바란다.
그러므로 한걸음 물러서서 구경만 하기 보다는 소비자들과 대화하고 그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믿는지,무엇을 좋아하고 싫어 하는지,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않는지 배워야 하고 그로인해 그들이 추구하는 것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다.
시장이 원하는 제품을 찾아라!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즉 ,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에 대한 철저한 이해이다.
경쟁적인 태도는 버려라
마케팅의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들을 신경쓰기 보다는 소비자한테 관심을 귀울여야 한다.
특별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다양한 개인과 그룹이 각기 다른 관심사를 추구하고,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받아 들이며,다른 소비재를 구입한다.이것또한 한곳에 오래 머물러 있지도 않으며 세상은 눈이 돌아갈 정도로 빨리 변하고 어제까지 인기 있었던 것이 내일도 유행하리란 보장은 할수 없다.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수 있는 바람직한 일은 빠르게 상황을 분석하고 이해하여 우리에게 유리하게 전개되도록 노력하는것이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책정리, 심리학, 소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