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격 결저요인과 전략 분석.pptx |
목차 1. 커피가격 결정 요인 2. 브랜드별 커피가격 비교 3. 커피가격 거품 4. 커피가격 전략 5. 결론 본문 1. 커피가격 결정요인 커피 원두,우유 가격 품질관리 비용 -커피전문점에서는 커피제조에 사용되는 재료에 나름 정해진 절차와 기준에 따라 엄격하 게 품질관리를 한다. 이에 대한 노력에 대한 비용도 커피원가에 포함된다. 직원교육비 마케팅비 유지비(인테리어비, 임대료, 인건비) -인테리어비 :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자재는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평당 150~250 만원 정도의 인테리어비가 든다. -임대료 : 보통 예상 매출대비 20% 이하를 임대료로 책정한다. ex ) 경기도 지역 임대료 -> 가게별로 천차만별. 월 50 ~ 600만원 -인건비 : 커피전문점 파트타임 평균 시급 -> 약 4500~5000 2. 커피전문점 브랜드별 가격 비교 아메리카노를 대표적으로 꼽아 브랜드 별로 가격비교를 한 자료이다. 아래로 갈수록 아메리카노가 저렴한 커피브랜드점이다. 같은 아메리카노여도 브랜드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을 알 수 있다. 아메리카노가 가장 저렴한 브랜드는 이디야(2500원) , 가장 값비싼 브랜드는 아티제(4300) 이다. - 이디야는 순수 한국브랜드로써 해외에 로열티를 내지 않고 인테리어비를 낮췄다고 한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했고, 현재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성장에 가속을 붙이고 있다. - 유럽형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아티제 에서는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며 질 높은 서비스와 품격, 그리고 인테리어를 고객들이 일반 로드샵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가격이 높은 편이다. 키워드 가격, 커피, 커피가격, 분석, 결저요인과, 결저요인 |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커피전문점의 커피가격 결정요인과 전략 분석
커피전문점의 커피가격 결정요인과 전략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