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커피전문점의 커피가격 결정요인과 전략 분석

커피전문점의 커피가격 결정요인과 전략 분석
커피가격 결저요인과 전략 분석.pptx


목차
1. 커피가격 결정 요인

2. 브랜드별 커피가격 비교

3. 커피가격 거품

4. 커피가격 전략

5. 결론


본문
1. 커피가격 결정요인

커피 원두,우유 가격

품질관리 비용
-커피전문점에서는 커피제조에 사용되는 재료에 나름 정해진 절차와 기준에 따라 엄격하
게 품질관리를 한다.
이에 대한 노력에 대한 비용도 커피원가에 포함된다.

직원교육비

마케팅비

유지비(인테리어비, 임대료, 인건비)
-인테리어비 :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자재는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평당 150~250
만원 정도의 인테리어비가 든다.

-임대료 : 보통 예상 매출대비 20% 이하를 임대료로 책정한다.
ex ) 경기도 지역 임대료 -> 가게별로 천차만별. 월 50 ~ 600만원

-인건비 : 커피전문점 파트타임 평균 시급 -> 약 4500~5000

2. 커피전문점 브랜드별 가격 비교

아메리카노를 대표적으로 꼽아 브랜드 별로 가격비교를 한 자료이다. 아래로 갈수록 아메리카노가 저렴한 커피브랜드점이다.
같은 아메리카노여도 브랜드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을 알 수 있다.
아메리카노가 가장 저렴한 브랜드는 이디야(2500원) , 가장 값비싼 브랜드는 아티제(4300) 이다.


- 이디야는 순수 한국브랜드로써 해외에 로열티를 내지 않고 인테리어비를 낮췄다고 한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했고, 현재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성장에 가속을 붙이고 있다.

- 유럽형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아티제 에서는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며 질 높은 서비스와 품격, 그리고 인테리어를 고객들이 일반 로드샵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가격이 높은 편이다.


키워드
가격, 커피, 커피가격, 분석, 결저요인과, 결저요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