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세계10대 면세점 롯데 면세점.pptx |
목차 1. 면세점의 특성 2. 롯데의 VISION & MISSION 3. 기업의경영 방침 4. 기업 연혁 및 역사 5. 롯데 면세점의 CI / BI / 캐릭터 6. 롯데 면세점 인재상 7. 롯데 면세점 인사 원칙 8. 롯데 면세점 인재 육성 9. 中 관광객 증가세 및 추세 10. 中 관광객 쇼핑 11. 20~30대 초반 중국 부유층남녀 Keywords? 12. 롯데 면세점 인재 육성 13. SWOT 분석 14. 롯데 면세점 강 약점 15. 강점 1. 롯데 면세점의 규모 16. 강점 2. 상품/브랜드 입점 구성 17. 강점 3. 한류 마케팅 (Entertourment) 18. 강점 4. 여행사 섭외 능력 19. 강점 5.VIP 회원 관리 20. 강점 6.노출 및 홍보 21. 약점 1. 중국인 대상 언어소통 문제 22. 약점 2. 차별성이 부족한 멤버십 회원 관리 23. 약점 3. 화장품 향수 매출 저조 본문 면세점의 특성 ○ 특허사업 통신, LPG 충전소 등과 같은 강학상 특허에 의해 사업자가 선정되므로, 영업의자유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도 법적으로 가능함 ○ 임대사업 비중이 큰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7년(5년+2년)을 주기로 경쟁 입찰을 진행하여사업자를 재선정함 ○ 규모의 경제 임차보증금, 인테리어, 상품매입자금, 초기 운전자금 등에 대규모 초기투자가필요하며, 판매상품을 사업자가 직접 매입하는 방식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협상력 제고 및 매입단가 인하, 명품 등 유명 브랜드 유치 등에서도 중소기업과대기업간 격차가 큼 ○ 국제경쟁 -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입찰 참여가 가능, 중소ㆍ중견기업으로입찰을 제한하는 구역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우회 진출이 가능하여 역차별문제가 발생함(예: 김해공항의 듀프리 토마스줄리 코리아의 운영권 획득) <중략> 객단가 매우 높음(연간 4억원 이상 지출) 중국 백화점 진출의 초석(고객 DB 및 라이프 스타일 연구) 명품 공급 업체와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침 낮은 평균 연령 덕분에 장기적 관계를 형성할 경우, 막대한 이윤 예상 하고 싶은 말 ○ 특허사업 통신, LPG 충전소 등과 같은 강학상 특허에 의해 사업자가 선정되므로, 영업의자유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도 법적으로 가능함 ○ 임대사업 비중이 큰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7년(5년+2년)을 주기로 경쟁 입찰을 진행하여사업자를 재선정함 ○ 규모의 경제 임차보증금, 인테리어, 상품매입자금, 초기 운전자금 등에 대규모 초기투자가필요하며, 판매상품을 사업자가 직접 매입하는 방식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협상력 제고 및 매입단가 인하, 명품 등 유명 브랜드 유치 등에서도 중소기업과대기업간 격차가 큼 ○ 국제경쟁 -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입찰 참여가 가능, 중소ㆍ중견기업으로입찰을 제한하는 구역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우회 진출이 가능하여 역차별문제가 발생함(예: 김해공항의 듀프리 토마스줄리 코리아의 운영권 획득) 키워드 롯데면세점, 면세점, 면세점 출점, 면세점 마케팅, 롯데 경영전략 |
2016년 5월 2일 월요일
국내 최대 세계10대 면세점 롯데 면세점
국내 최대 세계10대 면세점 롯데 면세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