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인지발달단계,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hwp |
본문 목차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I. 생애 II. 주요 개념 1. 도식 2. 적응 1) 동화 2) 조절 3) 평형화 4) 조직화 I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단계 2. 전조작적 사고단계 1) 전개념적 사고단계 2) 직관적 사고단계 3. 구체적 조작 사고단계 4. 형식적 조작 사고단계 참고문헌 * 참고 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 개 념을 요약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단계, 사고, 사고단계, 피아제, 인지, 발달 |
2020년 9월 3일 목요일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인지발달단계,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인지발달단계,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