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효과.hwp |
본문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효과 최근 특수교육에서는 특수교육이 아동과 전문가들의 관계에 따라서만 계획되고 실행되던 협의의 교육이어서는 안 됨을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장애아동의 교육에서 가족 참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와 더불어 장애아동 부모들은 과거와 달리 장애아동 관련 권리 행사나 장애아동 관련 서비스의 선별적 적용과 관련하여 보다 폭넓은 기능을 수행해 나가야 한�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개념을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9월 2일 수요일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효과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효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