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hwp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교폭력의 정의 2. 학교폭력의 원인 3. 학교폭력의 결과 1) 신체폭력 2) 집단 따돌림 3) 언어폭력 4) 금품 갈취 5) 학교 성폭력 4.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본문 Ⅰ. 서 론 어느 순간부터 학교폭력의 피해자들이 가해자들의 괴롭힘에 시달려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안타까운 언론보도들을 자주 접하게 되었다. 단순히 어린 학생들의 철없는 행동이라고 여기기엔 학교폭력의 수법들이 놀라울 정도로 잔인한 경우가 많다. 학교폭력이 2013년부터 정부 4대악 중 하나로 정해지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여러 기관ㆍ단체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생들에게 학교라는 곳은 그들만의 사회이며 직장이다. 어린 꿈나무들은 학교라는 곳에서 바른 것을 배우고 따뜻함을 느끼며 어엿한 성인으로 성장할 권리가 있다. 그러므로 학생들의 아버지, 어머니, 형, 누나로서 그들의 권리를 지속적인 관심으로 보살펴야 한다. 최근 들어서 각 기관들과 단체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캠페인들이 실시되고 있는데 큰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우리 때� �� 그러지 않았는데' 라든지 '요즘 아이들은 왜 이러지' 라는 문화적ㆍ세대적 비판보다는 지금의 학교폭력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기까지 우리 어른들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무관심 했는지를 통감하고 학교폭력 사태가 가져온 사회적 혼란의 무게를 우리들이 어깨에 직접 메고 진심으로 느끼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 싶다. 참고문헌 1. 송재홍,김광수,박성희 외 7명,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학지사, 2013. 2. 노효진, 학교폭력의 실상과 그 대처방안, 계명대 교육대학원. 2007. 3. 청소년폭력예방재단 학교폭력문제연구소,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4. 4. 유형근, 정연흥 외 2명,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처, 학지사, 2014. 5. 박준희, 학교폭력,정민사. 2004. 6. 김종운,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 학지사, 2013. 7. 이요셉,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방안' 학사논문집, 2002. 8. 이병환, 엄재춘,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14. 9. 강유미, 학교폭력에 대한 실태분석 연구, 고려대 교육대학원, 2011. 10. 이종복, 청소년들의 학원폭력 실태와 대책, 평택대학교 논문집, 2007. 11. 용린 외,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2006. 12. 안숙현, 학교폭력의 실태와 해결방』, 군산대 교육대학원, 2006. 끝.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논하시오(15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키워드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 학교폭력의개념, 학교폭력의유형, 방송통신대 |
2020년 9월 17일 목요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논하시오(15점).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논하시오(15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