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일 월요일

기업 아이덴티티의 이해CI Corporate Identity

기업 아이덴티티의 이해CI Corporate Identity
기업 아이덴티티의 이해CI [Corporate Identity].pptx


목차
1.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2. 기업 아이덴티티
3. 기업 아이덴티티와 문화의 관계
4. 기업문화의 중요성
5. 기업 아이덴티티 시스템
6. 마인드 아이덴티티
7. 행위 아이덴티티
8. 시각 아이덴티티
참고) Byline과 Tagline의 비교
참고) 로고와 심벌의 비교
참고) 로고의 변경사례
9. 웹 아이덴티티
10. CEO 아이덴티티
11.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축과정

본문
기업 아이덴티티의 역할
이미지에 걸맞은 행동이나 사고를 하도록 촉구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의 통합 및 종업원들의 사기진작 도출
기업 내부에서 발생하는 세대간의 가치관 차이 그리고 경영이념과 기업가치관의 차이를 융화시키는 매체
기업활동의 다각화 및 해외시장 진출 등과 같은 기업활동의 변화에 부합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확립하는 수단

"기업 아이덴티티"는 기업 이미지를 구성하고 있는 제반 요소를 일관성 있게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을 명확히 하는 한편 기업구성원 및 이해관계자, 그리고 사회의 이해와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

행위 아이덴티티의 목적
종업원들에게 기업의 경영이념을 보다 명확히 인식시키기 위해서 그것을 구체적으로 기술함으로써 종업원들의 통일된 행동양식을 도출하는 것

행위 아이덴티티의 종류
슬로건, 사원정신, 행위규정(인사법, 사용 언어, 예절, 복장), 고객응대방침, 영업방침, 인사방침, 의례의식 등

시각 아이덴티티 시스템
브랜드가 표방하는 철학이나 비전, 그리고 경영이념 등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모든 디자인

하고 싶은 말
"기업 아이덴티티"는 기업 이미지를 구성하고 있는 제반 요소를 일관성 있게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을 명확히 하는 한편 기업구성원 및 이해관계자, 그리고
사회의 이해와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


키워드
기업 아이덴티티, CI, 시각 아이덴티티, 행위 아이덴티티, 웹아이덴티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