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실행과 모니터링.pptx |
목차 제 3부 사회복지 프로그램 실행 제 7장 프로그램의 실행과 모니터링 제 1절 프로그램의 실행 1. 프로그램 실행의 의미와 주요과업 2. 프로그램 실행 계획 수립 제 2절 프로그램 마케팅과 기록 및 정보관리 1. 프로그램 마케팅 2. 기록 관리 및 정보관리 제 3절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그 기법 1. 프로그램 모니터링 2. 프로그램 평가 검토 기법 본문 제 1절 프로그램 의 실행 1. 프로그램 실행의 의미와 주요과업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실제로 프로그램을 수행한다는 것을 의미. Patti(1983) 프로그램 실행단계의 주요 과업 ▶ 자원확보, 조직구조개발, 직원능력개발 2. 프로그램 실행 계획수립 <5WI1H 체크리스트 기법> 1)사회마케팅의 개념 기관의 서비스 소비자인 클라이언트, 자원공급자, 권위와 자격부여기관, 일반대중이 그 기관의 서비스에 더욱 큰 관심과 요구를 가지도록 하기 위한 활동 2)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특성 사회복지기관은 복수의 이해집단과 교환관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어느 한곳을 표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할 수 없다. 사회복지기관은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대의명분을 위해서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지만 그 목적과 목표가 애매모호하기 때문에 조직의 성과를 측정하기가 수월하지 않다. 사회복지기관은 정부와 사회단체 등으로부터 조직 활동에 관해서 상당한 압력을 받는다. 키워드 복지, 사회, 사회복지, 모니터링, 프로그램, 실행 |
2016년 5월 26일 목요일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실행과 모니터링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실행과 모니터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