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일 화요일

Green Marketing 탄소 포인트제 실시배경과 실천방안0k

Green Marketing 탄소 포인트제 실시배경과 실천방안0k
Green Marketing 탄소 포인트제 실시배경과 실천방안0k.hwp


목차
1. 환경부 탄소 포인트제
2. 탄소 포인트제란?
3. 도입배경
4. 포인트 산정 및 인센티브 지급사례
5. 탄소배출 줄이는 노하우 실천방안
1) 실내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한다
2) 자동차 사용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한다
3) 물을 아껴 쓴다
4)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한다
5) 가전제품 사용을 줄인다
6) 올바른 운전습관을 들인다
7) 나무를 심고 가꾼다

참고자료




본문
지구촌은 점점 더워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생존의 위기를 느끼고 있다. 따라서 필사적으로 지구온난화를 해결하기위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이산화탄소 배출권 거래를 교토의정서를 통해 체결하였고, 이에 대해 여러 나라에서는 향후 전개될 이산화탄속 배출권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죽느냐 사느냐의 생사문제가 달린 것으로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로 작용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기업들은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데 가장 최선의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시행하기 위해 비정부단체, 도시,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 예를 들면, 탄소발표프로젝트(The Carbon Disclosure Project: www.cdproject.net)는, 비영리 독립단체로써 미화 14조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공공투자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들을 대표하여, 탄소발표프로젝트는 2,000개가 넘는 세계 대기업의 기후변화와 온난화가스배출로 인한 기업 위험과 기회에 대한 정보를 모색하고 있다.
녹색정보화를 통한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2012년까지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10% 이상 감축하는 녹색정보화가 추진된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녹색정보화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참고문헌
-남국원, 『국내배출권거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방안』, 2002, 동국대학교
-남병언, 『대기오염관리를 위한 배출권거래제도의 효율성분석과 발전전략 연구』, 2006, 한국과학기술원
-양춘승, 『"탄소시장" 출현에 대한 한국제조업의 대응 비교 연구』, 2006, 서울산업대학원
-모정윤, 『탄소 배출권 가격결정 요인 분석』, 2005, 고려대학교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환경부 홈페이지
-에코저널


하고 싶은 말
Green Marketing 탄소 포인트제 실시배경과 실천방안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탄소배출, Green Marketing, 탄소 포인트제, 지구온난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