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수요와 공급관리] 대기행렬관리.pptx |
목차 1. 문제의 제기와 연구의 목적 2. 대기행렬의 불가피성 및 중요성 3. 대기행렬의 관리원칙 4. 사례 연구 5. 결 론 본문 대기행렬 이론의 기본개념 대기행렬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아주 보편화된 생활의 일부 놀이기구이용의 114 서비스 마트에서의 계산 톨게이트 통과 대기행렬은 서비스 생산자에게 지속적 도전과제 서비스 품질의 평가에 있어서 서비스의 속도와 기간도 중요 요소 테마파크 내 대기 행렬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시설의 숫자를 늘리거나, 서비스 요원들의 숫자를 늘리는 방법 등으로 서비스 속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이 있지만, 이것은 결국 시스템 운영비용의 상승을 의미 대기행렬의 불가피성 고객이 서비스 품질인지와 더불어 경제적 효용을 가하는서비스 생산시스템 하에서 대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대기행렬은 피할 수 없는 불가피성을 안고 있음 고객의 기다림을 없애기 위해 무조건 설비를 확장 하는 것은 불가능함 대기행렬의 중요성 대기가 길어지면 고객의 만족도 감소 흥미가 증대되면 대기시간의 인지는 감소 ↓ 고객의 관심수준과 고객의 만족도는 향상 키워드 공급관리, 대기행렬관리, 관리, 서비스수요, 공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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