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분석 및 마케팅 전략.ppt |
목차 1.주제 선정 이유 2.기업소개 3.시장환경 분석 4.마케팅 전략 분석 5.결론 본문 주제 선정 이유 인터넷 사용률 약 77% (G20중 최고 수준, 2008년 수준) - 높은 인터넷 사용률 => 글로벌 포털 기업 진출 유리 세계 최고의 포털 사이트 → 한국시장에서 큰 성과를 올리지 못한 이유 분석 한국 시장 진출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 기업소개 목 표 :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 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 사 명 : 악해지지 말자 ( Don't be evil) 경영철학 -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자 - 정보의 필요성에는 국경이 없다 - 위대한 기업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 등 . 중략 2. 시장 환경 분석 (1) 인터넷 시장 분석 인터넷 대중화 달성 - 사용서비스 시작(1994년) 이후 10년만에 3,000만 시대 진입 - 국민 인터넷 이용률 약 77.1%(2008년 기준) 참고문헌 - 구글사이트 www.google.co.kr - 구글, 검색시장 절대 강자 굳히기 - 구글 비공식 블로그 (구글 인사이드) - 디지털 타임스. 2005.12 구글-'AOL 인터넷 연합 탄생 - 코리안 클릭. 2007. 10 - 삼성경제연구소(2006), 통신기업의 콘텐츠 산업 진입: 의미와 전망 - 세계 일보 인터넷, 서명덕 (2006. 11. 21). 구글도 '땅콩버터 신드롬'에 예외 없다? - 시장점유율, http://www.zdnet.co.kr/news/internet/0,39031211,39176527,00.htm - 이석준(2008), 구글의 안드로이드 개요 및 전망, 중앙대학교정보시스템학과 - 이데일리. 2007.11.06 구글, 이동통신 세계에 들어서다 - 옥션의 성공과 지마켓의 도전 - 중국에 올인하라 구글 MS 거침없는 공세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서명덕기자 2007.03.05 - 파이낸셜 뉴스. 2008.12.18 구글 스타벅스와 제휴 - 파이낸셜 뉴스, 2006/10/17 Google, 국내 본격진출, - 한국경제신문, 임원희기자. 입력: 2008-02-03 18:40 / 수정: 2008-02-04 10:13 - 황용석(2007), 포털 서비스의 전망, 한국영상산업진흥원 - IT종합뉴스 http://www.zdnet.co.kr/news/internet/search/0,39031339,39158721,00.htm - comscore 발표자료, 2007 - Online Publicsher Association, 2007, 6 키워드 마케팅, Google, 구글, 분석, 전략 |
2017년 8월 28일 월요일
구글(Google)분석 및 마케팅 전략
구글(Google)분석 및 마케팅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