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8일 월요일

나이키의 조직문화

나이키의 조직문화
나이키의 조직문화.pptx


목차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소개
개인 조직활동
집단 조직활동
조직수준 조직활동


본문
나이키는 세계 여러 나라에 퍼진 다국적 스포츠기업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자기 브랜드를 자주 노출시킬 뿐만 아니라 독특한 마케팅 또한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 중에서도 나이키가 거의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러한 이유가 다양한 마케팅의 결과뿐만 아니라 기업의 조직활동에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른 스포츠브랜드와는 달리 나이키만이 가진 차별화된 조직문화가 나이키를 지금의 위치에 있게 한 것이라 생각하고, 나이키의 조직문화에 대해서 파악해보고자 나이키를 선정하였다.


열정, 도전, 용기, 그리고 혁신이다. 이는 나이키의 조직 문화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며,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만난 운동선수 필 나이트(Phil Knight)와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공동창업하였다.


키워드
조직문화, 나이키, 조직, 문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