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유니클로 UNIQLO,생산혁신.pptx |
목차 1.회사개요 2.경영철학 3.생산관리 추진 배경 4.생산관리 추진 성과 5.향후 과제 6.소감 및 특이사항 본문 경영철학 좋은 옷을 입는 기쁨, 행복, 만족을 제공 독자적인 기업 활동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충실에 공헌 고객의 입장에 입각 행동규범(行動規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탁월함을 추구해 최고 수준을 지향*다양성을 살린 팀워크로 높은 성과를 실현*모든 일을 신속하게 실행*현장, 상품, 현실에 입각해 리얼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높은 윤리관을 지닌 세계 시민으로 행동 생산관리 추진 배경 - 일본의 경제상황 90년대 일본경제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빠지게 됨 일본 소비자들은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리는 소비성향을 보임 소비위축 분위기 속에서 의류는 '꼭 사야 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류소비는 계속 감소되는 경향을 보임 이런 상황에서 의류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질 좋고 값 싼'의류를 중점적으로 생산해야 했음 UNIQLO는 이러한 전반적인 불황 상황에서 10대에서 5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싸면서도 품질이 좋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저 원가 전략을 추진하게 됨 키워드 생산관리, 생산혁신, 생산, UNIQLO, 유니클 |
2017년 8월 27일 일요일
생산관리 유니클로 UNIQLO,생산혁신
생산관리 유니클로 UNIQLO,생산혁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