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아이덴티티로서의(Company Identity) 건축 & 공간.pptx |
목차 1. 기업 아이덴티티의 정의 2. 기업활동 측면별 기업 아이덴티티의 이점 3.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4.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조 5. 제품(Product) 6. 서비스(Service) 7. 직원(Personnel) 8. 유통(Distribution) 9. 이미지(Image) 10. 커뮤니티 구성요소 11. 현대 커뮤니티의 특성 12. 기업 아이덴티티 공간 유형 13. Google Headquarters 14. NHN Headquarters 15. Hyundai Capital Headquarters 16. Fashion Headquarters 17. 시몬느 18. 롱거버거 본문 내부적 이점 (Internal Benefits 종업원, 경영자 등 기업 구성원들의 사기와 동기를 향상시킨다. 종업원의 이적율을 낮아지게 한다. 제품 및 서비스의 질이 향상된다. 능력이 있는 사람들의 모짐이 수월해 진다. 기업 구성원들 간의 협력관계가 증대한다 재무적 이점 (Financial Benefits) 재무순환과정에서 기업의 가치가 인정되어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도록 해 준다. 기업합병 및 주식취득을 더 수월하게 해 준다. 경쟁기업들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마케팅 이점 (Marketing Benefits) 소비자들에게 기업 및 제품에 대해 더 호감적 태도를 갖도록 하여 브랜드 로얄티를 높여준다. 판매업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여준다. 광고 및 촉진비용 측면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기업의 새로운 시장진입을 수월하게 해준다. NHN Headquarters 식재를 활용한 업무공간 시각적 쾌적함을 제공 - 업무공간은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함을 강조 -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제공 - 복지시설을 두어 Amenity를 최대한 고려한 업무공간 구현 - 멀티공간을 구성하여 공간 활용을 높임 - 단순한 오피스 공간이 아닌 휴식과 문화가 있는 공간을 제공 하고 싶은 말 사회의 중심 사고가 양적 추구에서 질적 추구의 형태로 변모해가면서 소비 시장에서도 제품 자체의 정량적인 '물적 가치(material value) 보다도 사회에서의 존재 의의가 중요시되는 '정보가치(informational value) 가 구매의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이 상황이 변화하는 가운데 기업은 시대에 창조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생산적인 정보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서의 존재 의의를 확립하기 위해 경영 전략으로서 기업 아이덴티티(CI:Corporate Identity) 키워드 기업 아이덴티티, ci, 마케팅전략, 공간마케팅, 건축마케팅 |
2016년 8월 28일 일요일
기업 아이덴티티로서의(Company Identity) 건축 & 공간
기업 아이덴티티로서의(Company Identity) 건축 &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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