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8일 일요일

위메프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분석및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위메프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분석및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위메프.hwp


목차
1. 위메프 기업소개

2. 외부환경분석
2-1 위메프 SWOT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2-2 산업환경분석 : 포터의 5 force model 분석

3. 내부환경분석
3-1 위메프 가치사슬분석

4. 위메프의 경영전략 (차별화 마케팅전략)
4-1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병행
4-2 고객만족 시스템의 제고
(1) 현재 운영하는 고객만족시스템
(2) 새로운 전략
4-3 R&D를 통한 고객관리 확대
(1) 기존 DB 활용 전략
(2) 새로운 전략
4-4 고객 차등제도 및 맞춤형 마케팅
(1) 세부 전략


5. 위메프의 다각화전략
5-1 관련다각화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② 고위 등급에 대한 이벤트 및 정보제공의 차별화
두 번째로 고객등급별 맞춤형 마케팅은 위에서 말했던 R&D를 통한 고객 심층 분석이 전제되는 전략이다. 고객의 소비성향과 요구사항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상품기획을 실시하고 고객별 소비성향에 맞춰 상품 정보 및 홍보 컨텐츠를 노출시킨다. 또한 고객등급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차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높은 등급의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마케팅 과정에서 기존의 단순한 가격할인 및 무료배송 제공이 아니라 SNS에서나 오프라인에서 재미에 소구하거나 차별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것이다. 세부적으로 SNS에서는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단발성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충성도를 쌓는 방법이 있고,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서 상품을 기획하여 고객들의 수요에 따라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차별적이고 맞춤화된 마케팅을 실시함으로 인해서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기존고객들과 위메프와의 관계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위메프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분석및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위메프, 소셜커머스, 마케팅,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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