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와 프로모스의 전략적 제휴 사례.pptx |
목차 1.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 2. 주요 제휴 동기는 무엇인가? 3. 전략적 제휴의 형태는 무엇인가? 4. SK하이닉스 5. 프로모스 6. 세계 반도체 시장의 현황 7. 전략적 제휴 체결의 배경 8. 전략적 제휴 진행과정과 제휴 내용 9. 협상과정의 애로사항 10. 전략적 제휴 효과 _ SK하이닉스 11. 전략적 제휴 효과 _ 프로모스 12. 치킨게임 13. 제휴 당시의 반도체 시장 상황 14. 반도체 기업들 간에 활발한 제휴가 이루어 지는 이유 15. 전략적 제휴가 중단된 이유 16. 그리고 그 이후 17. 전략적 제휴의 시사점 본문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 기업들이 경쟁우위요소를 바탕으로 하여 전략적으로 상호협력관계를 유지,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새로운 경영 전략 (중략) 반도체 기업들 간에 활발한 제휴가 이루어 지는 이유 1. 반도체 산업에서 신제품개발비용이 천문학적으로 증가하여 어느 한 기업의 자원이나 능력으로는 거의 실현하기가 어려움 2. 반도체산업의 제품주기가 매우 단명하기 때문에 모든 제품은 매우 촉박한 타임프레임에 쫓기게 됨 3. 전략적 제휴는 반도체산업 전반에서 기업생존의 새로운 전략으로 인식 4. 수평적인 그룹은 서로간의 안정을 제공하여 투자의 위험부담을 공유 키워드 반도체, 기업, 전략적, 모스, 프로, 프로모스 |
2016년 8월 28일 일요일
하이닉스와 프로모스의 전략적 제휴 사례
하이닉스와 프로모스의 전략적 제휴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