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8일 일요일

하이트진로의 문제점 분석

하이트진로의 문제점 분석
하이트진로의 문제점 분석.pptx


목차
0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
02 국내 맥주 시장 현황
03 하이트진로 현 상황 분석
03-1 인수합병 과정 및 문제점 분석
03-2 마케팅 전략 및 문제점 분석
- 경쟁사 OB맥주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본문
02. 국내 맥주 시장 현황
02-2. 복점구조
▣ 강력한 규제
일반맥주
▶ 주류 제조면허 필요
2010년 이전
- 맥주가 발효되는 전발효조 185만 리터 필요
- 발효된 맥주 저장하는 후발효조는 600만 리터 필요
2010년 이후
- 전발효조 5만 리터
- 후발효조 10만 리터로 필요 규정 완화

▶ 현행 주세법
맥주 생산 원가에 72%씩 일률적으로 주류세를 책정
그 주류세에 교육세를 30% 덧붙임
ex)  2100원인 캔맥주에는 1020원의 세금이 붙음

생맥주
▶ 소매점에 생맥주 납품 조건

20리터 생맥주 용기 수십 개, 냉각기, 전용잔 등
무상으로 제공
업체 한 곳에 400만원 정도를 들여야 하는 구조

▣ 진입장벽
▶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
맥주=저관여제품
유통망 확보의 중요성 부각
주류 도매상에 대한 교섭력 확보 및 요식업소에 대한 노하우 요구

▶ 국내맥주의 수요성장 폭의 둔화
경쟁강도 상승, 수익성 하락


키워드
맥주, 학기, 학기, 경영학원론, 원론, 국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