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문제점 분석.pptx |
목차 0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 02 국내 맥주 시장 현황 03 하이트진로 현 상황 분석 03-1 인수합병 과정 및 문제점 분석 03-2 마케팅 전략 및 문제점 분석 - 경쟁사 OB맥주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본문 02. 국내 맥주 시장 현황 02-2. 복점구조 ▣ 강력한 규제 일반맥주 ▶ 주류 제조면허 필요 2010년 이전 - 맥주가 발효되는 전발효조 185만 리터 필요 - 발효된 맥주 저장하는 후발효조는 600만 리터 필요 2010년 이후 - 전발효조 5만 리터 - 후발효조 10만 리터로 필요 규정 완화 ▶ 현행 주세법 맥주 생산 원가에 72%씩 일률적으로 주류세를 책정 그 주류세에 교육세를 30% 덧붙임 ex) 2100원인 캔맥주에는 1020원의 세금이 붙음 생맥주 ▶ 소매점에 생맥주 납품 조건 20리터 생맥주 용기 수십 개, 냉각기, 전용잔 등 무상으로 제공 업체 한 곳에 400만원 정도를 들여야 하는 구조 ▣ 진입장벽 ▶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 맥주=저관여제품 유통망 확보의 중요성 부각 주류 도매상에 대한 교섭력 확보 및 요식업소에 대한 노하우 요구 ▶ 국내맥주의 수요성장 폭의 둔화 경쟁강도 상승, 수익성 하락 키워드 맥주, 학기, 학기, 경영학원론, 원론, 국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