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hwp |
본문 한국기업의 색채디자인 성공사례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걸.김영인 편저)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노랑, 파랑 등 원 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매출 증대에 많 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 인 컬러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목차 ①삼성전자(색채문화와 디자인 경영전략) 삼성은 단순히 색채 트렌드를 분석하는데 그치지 않고 전사적인 방향이나 제품 영역별 세부적인 이미지 전략방향을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영국,미국,일본 등의 전문 디자인 리서치기관들과 지역별 컬러 컨설턴트,국내외 마케팅 인력들을 황용하여 신회할수 이쏘 현실적인 이미지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에서 수립되는 색채전략을 크게 '차별'과 '통합'이라는 두가지 방향으로 나뉘어진다. 첫째 기존 성숙 상품군에 대한 차별화 전략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시점의 시장상황과 움직임에 대한 면밀한 컴토가 필요하다.주요 경쟁 브랜드와 그들의 이미지 포지션의 변화를 읽고 삼성의 현재 이미지 포지션을 비교하여 차별화 방향을 설정한다. 둘째 삼성다움의 일관된 정체성을 확립하는 색채전략을 추구한다. 키워드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 줄거리,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2017년 8월 1일 화요일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