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일 수요일

한국벤처기업한국벤처기업의 범위, 한국벤처기업의 모델, 한국벤처기업의 산업현황, 한국벤처기업의 육성정책, 한국벤처기업의 경영성과, 한국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내실화 방향 분석

한국벤처기업한국벤처기업의 범위, 한국벤처기업의 모델, 한국벤처기업의 산업현황, 한국벤처기업의 육성정책, 한국벤처기업의 경영성과, 한국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내실화 방향 분석
한국벤처기업의 범위, 한국벤처기업의 모델, 한국벤처기업의 산업현황, 한국벤처기업의.hwp


목차
Ⅰ. 서론

Ⅱ. 한국벤처기업의 범위

Ⅲ. 한국벤처기업의 모델

Ⅳ. 한국벤처기업의 산업현황

Ⅴ. 한국벤처기업의 육성정책
1. 벤처기업 육성의 필요성
2. 벤처기업 육성전략/정책
3. 벤처기업 육성 정책의 변천

Ⅵ. 한국벤처기업의 경영성과
1. 분석 대상 기업 전체의 성과
2. 주요 업종별 경영 성과
1) 컴퓨터 인터넷 S/W 및 솔루션
2) 정보통신기기 부품
3) 반도체 컴퓨터 부품 소재
4) 인터넷 서비스
5) 멀티미디어기기
3. 규모별 경영 성과
1)(수익성 건전성 양극화) 수익성 및 기업 건전성 측면에서 대규모 기업과 소규모 기업간 양극화가 확대
2)(성장성 안정성 양호) 반면 성장성과 안전성 측면에서는 대규모 소규모 기업 모두 양호한 수준임

Ⅶ. 한국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1. IR부서
2. IR부서의 주요 업무

Ⅷ. 향후 한국벤처기업의 내실화 방향
1. (벤처 경기 회복 전망) 경기 전반의 회복 조짐에 힘입어 벤처 업계의 경기도 다소 호전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음
2. (비지니스 모델 개선) 벤처 업계에서는 수익성 악화에서 드러나듯 수익 기반의 확보를 위한 전략이 필요
3. (경기 침체는 벤처 기업에 이중고) 벤처 기업 경영의 심각한 장애 요인인 자금 조달 여건 악화는, 경제 전반의 경기 침체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수요 침체와 함께 벤처 기업에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음
4. (정부 정책의 전환 필요) 벤처 등 혁신 기업의 중요성과 경기 순환의 새로운 양상을 고려한 정책 기조의 대전환이 요구됨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간사회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성실성과 신의이다. 이것은 기업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특히 경쟁사회에서는 성실성과 신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성실성이 없이는 양질의 제품생산이나 훌륭한 서비스 제공도 불가능하며, 자기발전도 기할 수 없다. 따라서 다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경쟁상대가 될 수 없을 것은 불문가지이다. 신의 역시 마찬가지로서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도 수요자들로 하여금 계속해서 그것을 찾게 하려면 그것을 제조하거나 제공하는 사람이나 기업을 믿을 수 있어야한다.
특히 국제사회에 있어서는 더욱 그러하다. 국내회사나 서로 잘 아는 개인 사이에서는 설사 어쩌다가 한 두 차례 실수해서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거나 신의를 의심받을 만한 일이 있었다 하더라도 충분히 설명하면 지난날의 신용을 회복할 수 있는 경우도 없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국제사회에서는 단 한번의 실수조차도 결코 용납될 수 없으며, 10년 적공의 신용이 하루아침에 무너져 국제경쟁력을 상실하게 마련이다.




≪ 중 략 ≫




Ⅱ. 한국벤처기업의 범위

우리나라의 벤처기업은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서 지정한 요건을 충족하여 벤처기업으로 지정 등록된 기업을 벤처기업이라 부르고 있다. 즉, 벤처기업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4가지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된다.

 ≪ 표 ≫

참고문헌
강철승, 한국 벤처 중소기업경영론, 신성, 2005
김오순, 중국과 한국 벤처기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조선대학교, 2011
백종진, 오완진, 한국경제를 이끄는 힘 벤처기업, 아르케, 2007
서이종, 한국 벤처기업가 벤처기업가 정신, 인간사랑, 2002
장영일, 한국 벤처기업의 기술네트워킹 및 기술마케팅전략, 집문당, 2004
조대우 외 2명, 한국 벤처기업의 국제화 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2009

키워드
한국벤처기업, 벤처기업, 기업, 경영, IR, 한국벤처기업의 범위, 한국벤처기업의 모델, 한국벤처기업의 경영성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