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일 목요일

핵심역량핵심역량 E비즈니스핵심역량 사례핵심역량 현대자동차핵심역량의 의미, 핵심역량의 중요성, 핵심역량의 확인, 핵심역량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핵심역량의 사례(현대자동차) 분석

핵심역량핵심역량 E비즈니스핵심역량 사례핵심역량 현대자동차핵심역량의 의미, 핵심역량의 중요성, 핵심역량의 확인, 핵심역량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핵심역량의 사례(현대자동차) 분석
핵심역량의 의미, 핵심역량의 중요성, 핵심역량의 확인, 핵심역량의 E비즈니스(E-biz,.hwp


목차
Ⅰ. 서론

Ⅱ. 핵심역량의 의미

Ⅲ. 핵심역량의 중요성

Ⅳ. 핵심역량의 확인
1. 심화(deepening)
2. 확대(broadening)
3. 이동(shifting)

Ⅴ. 핵심역량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Ⅵ. 핵심역량의 사례(현대자동차)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3년여에 걸친 연구ㆍ개발과정을 거쳐 기존 외국 제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물이 전혀 새지 않으면서도 개폐가 쉬운 락앤락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를 토대로 하나코비는 국내 특허출원과 함께 국제 특허출원을 병행하여 현재 미국과 대만에는 특허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밖에 45개국에서도 출원절차를 밟고 있다. 여기에는 특허청의 외국출원비 보조사업 지원도 받은 바 있다.
또한 인천(지방)상공회의소 지원으로 PM(Patent Map : 특허 정보 분석) 사업을 정부 자금으로 실시하여 밀폐용기 분야의 기술동향과 기술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와 동시에 고유 브랜드인 락앤락(LOCK&LOCK)을 상표등록하고 언론에 홍보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하나코비는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밀폐력 및 300만회 힌지(hinge)테스트를 통과하였다. 품질면에서도 품질보증 Q마크, 항균ㆍ위생 SF마크, 위생안전 HS마크 등 국내의 밀폐용기 관련 인증을 획득했고, 미국 FDA 및 독일 SGS 검사 등 까다로운 위생검사도 통과할 정도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하나코비가 유명세를 타기 전까지 그 탄생과 성장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소자본의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은 세계 어느 밀폐용기와 견주어도 기술력은 뒤떨어지지 않았지만, 이미 해외 유명 브랜드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의 선택을 락앤락으로 돌리기는 수월치 않았다.
우선 하나코비는 우수한 제품을 직접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생각에 락앤락 나눠주기 행사'에 돌입했다. 또 세계 4대 주방용품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속적인 해외 인지도 상승에도 관심을 쏟았다. 이와 함께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상품의 장점이 최대한 부각될 수 있도록 홈쇼핑에 출품, 단기간에 해외는 물론 한국 가정에 락앤락을 전파시킬 수 있었다.

세계 최대 쇼핑채널인 미국 QVC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됐으며 국내시장에서도 부메랑 효과로 구매열기를 북돋우게 됐다.

참고문헌
* 김근곤, 대학생 핵심역량과 자기주도학습, 현문사, 2012
* 구정대, 기업의 핵심역량과 비재무적 경영성과간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
* 심미자, 리더의 핵심역량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관한 고찰, 여성정책연구소, 2010
* 이양수, 21C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 적용, 세종대학교, 2012
* 유성하, 핵심역량이 직무만족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2010
* 정찬동, 핵심역량과 인재평가, 파코디자인, 2010

키워드
핵심역량,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현대자동차, 기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