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일 월요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자바 과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자바 과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자바 과제.hwp


목차
①서론

②본론

③결론

④코드


본문
①서 론
ㄱ.레포트의 진행방향
1.CarRace의 개선
CarRace 의 개선은 교수님이 주신 과제는 차량을 5대로 늘리는 것이지만 거기에 부가적으로 차량의 구동(전륜, 후륜 구동)을 추가하여 보다 자세하고, 생동감 있는 게임을 진행하게 개선하였다.
2.Soccer의 개선
Soccer의 개선은 축구선수 명단확인, 출석을 점검 할 수 있게 하였고 축구 선수의 팀 이름도 출력하기 위하여 member 변수를 추가 하여 팀 이름까지 나올수 있도록 하였으며 좀더 생동감 있는 게임의 진행을 위해서 CarRace에서 배운 try
Thread.sleep(400);
catch(Exception e) 을 이용하여 시간 텀이 생길수있도록 만들었다. goal을 기록시 메시지 출력 및 time out 시 게임이 종료 될수 있게 하였으며 추가적으로 경기 종료후 점수를 카운팅하여 최종 경기결과를 알 수 있게 추가하였다.
ㄴ.프로그렘 구동 원리
1.CarRace 의 구동 원리
먼저 CarRace 게임은 CarRace class(public class)에서 차량 5대를 두고 rocall로 info를 호출하여 차량의 정보를 출력하고, init에서 boolean move 메서드의 움직임을 토대로 승자를 결정하여 출력하는 방식을 기초 틀로 하고 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try~Thread.sleep을 사용하여 시간지연효과를 이용해 디스플레이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2.Soccer 구동 원리
Soccer class(public class)에서 init를 사용하여 각각의 객체를 받아오고, 각각의 객체를 지정 ex) void createField() field = new Field(640/5, 480/5); 하고 run 함수를 통해 게임을 진행한다. 총 4개의 클래스를 사용하고있으며(Soccer(public), Player, Field, Ball) Ball은 공의 움직임, Field는 경기장의 형태 및 크기, Player 는 선수정보를 나타내고 있다.
실제로 게임이 진행되는 run 메소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clock을 이용하여 시간을 지정하고, 공과 가까운 선수를 찾으며 거리가 5ft 이하가 된다면 공을 차게만드는 함수이다 이 프로그렘의 주가 되는 메소드이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키워드
객체, 자바, 지향, 객체지향, 과제, 프로그래밍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