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8일 목요일

초등수학용 구체적 조작물의 활용 모색-기하판(Geoboard)

초등수학용 구체적 조작물의 활용 모색-기하판(Geoboard)
초등수학용 구체적 조작물의 활용 모색-기하판(Geoboard).pptx


목차
1.기하판의 개념 및 역사적 배경
2.전반적인 활용의 예
3.교육과정별 적용 아이디어의 예 분석
4.구체적인 적용안


본문
1) 기하판
-판자 위에 여러 가지 일정 간격의 격자점에 못을 박아 고무줄로 여러 가지 도형을 구성할 수 있도록 고안된 교구
-여러 가지 모양 또는 기본 도형을 구성하면서 둘레의 개념이나 면적관계, 각, 등적변형, 도형의 이동 등을 탐구할 수 있다.
-도형 외에도 수 감각이나 문제해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사용 가능


키워드
물의, 조작, 조작물의, 초등수학, 기하판, 모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