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30일 토요일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1인 창업사례 레포트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1인 창업사례 레포트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1인 창업사례 레포트.hwp


본문
이번 사례의 창업자는 15년간 건축현장에서 목수로 일을 했던 박두만씨이다. 박두만씨는 근무하던 인테리어 회사를 그만 두고 2009년 4월에 창업하였다. 이 창업사례에서 아이템은 바로 열린 견적서이다. 보통 인테리어 업체들이 견적서를 제대로 공개하지 않고 시공 후 가격을 부풀리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불신, 불만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 사례의 창업자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의 접수를 받은 후 견적서를 상세하게 공개한다. 앞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박두만씨의 창업 모토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리모델링'이라고 한다.
이러한 차별화로 인해 주문을 몰려들어 혼자서 주문을 처리할 수 없어 2009년 10월달에 아웃소싱 형태로 업체들을 모집하였다. 매출액은 창업자분의 민감한 사안이라 자세히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창업 초기엔 수백만원이던 매출이 1년도 안되는 기간만에 수천만이 되었다고 한다.
<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
2. 홈페이지
창업자는 고령의 나이로 인한 웹디자인을 배우기 힘들어 홈페이지 제작의 어려움을 다음 또는 네이버 까페를 이용하여 해결하였다. 이로 인한 부가적인 장점은 별도의 유지보수비용과 서버유지비용을 아낄 수 있어 창업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홈페이지를 본 느낌은 까페의 스킨을 깔끔한 것으로 선정하고, 메뉴와 폰트를 잘 정리하여 주 수요층인 성인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다. 위쪽 메뉴는 창업자의 연락처와 네이버까페를 링크시켜놓았으며, 그 다음은 각 공간 종류별 견적서를 정리해두었다. 아래쪽 메뉴는 시공 갤러리와 회원 참여 메뉴를 개설해두었다.
또한 눈여겨볼 점은 까페에 가입한 회원은 바로 대부분의 글을 볼 수 있게 해놓은 점이다. 인테리어의 수요층은 앞서 말했듯이 성인이다. 대부분 30대 이상일 것이다. 이런 나이층은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하다는 점이다. 성인들도 대부분은 다음, 네이버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므로 검색 후 가입하여 바로 이 홈페이지를 살펴보면서 다른 사람이 요청한 견적서와 시공한 사진등을 볼 수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이 붙어 설명하던 것과는 달리 부담없이 둘러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리고 다음이나 네이버 까페의 주소도 사용하지만 창업자가 직접 등록한 도메인인 http://www.pcarpenter.co.kr/도 연결하였다. 자신의 성인 Park에서 P, 목수를 뜻하는 carpenter를 합쳐놓은 것으로 다음 까페 도메인인 http://cafe.daum.net/pcarpenter보다 훨씬 간단하고 기억하기 좋다.
3. 성공요인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사례, 창업, 창업사례, 제주대, 레포트, 창업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