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1인 창업사례 레포트.hwp |
본문 이번 사례의 창업자는 15년간 건축현장에서 목수로 일을 했던 박두만씨이다. 박두만씨는 근무하던 인테리어 회사를 그만 두고 2009년 4월에 창업하였다. 이 창업사례에서 아이템은 바로 열린 견적서이다. 보통 인테리어 업체들이 견적서를 제대로 공개하지 않고 시공 후 가격을 부풀리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불신, 불만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 사례의 창업자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의 접수를 받은 후 견적서를 상세하게 공개한다. 앞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박두만씨의 창업 모토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리모델링'이라고 한다. 이러한 차별화로 인해 주문을 몰려들어 혼자서 주문을 처리할 수 없어 2009년 10월달에 아웃소싱 형태로 업체들을 모집하였다. 매출액은 창업자분의 민감한 사안이라 자세히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창업 초기엔 수백만원이던 매출이 1년도 안되는 기간만에 수천만이 되었다고 한다. <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 2. 홈페이지 창업자는 고령의 나이로 인한 웹디자인을 배우기 힘들어 홈페이지 제작의 어려움을 다음 또는 네이버 까페를 이용하여 해결하였다. 이로 인한 부가적인 장점은 별도의 유지보수비용과 서버유지비용을 아낄 수 있어 창업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홈페이지를 본 느낌은 까페의 스킨을 깔끔한 것으로 선정하고, 메뉴와 폰트를 잘 정리하여 주 수요층인 성인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다. 위쪽 메뉴는 창업자의 연락처와 네이버까페를 링크시켜놓았으며, 그 다음은 각 공간 종류별 견적서를 정리해두었다. 아래쪽 메뉴는 시공 갤러리와 회원 참여 메뉴를 개설해두었다. 또한 눈여겨볼 점은 까페에 가입한 회원은 바로 대부분의 글을 볼 수 있게 해놓은 점이다. 인테리어의 수요층은 앞서 말했듯이 성인이다. 대부분 30대 이상일 것이다. 이런 나이층은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하다는 점이다. 성인들도 대부분은 다음, 네이버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므로 검색 후 가입하여 바로 이 홈페이지를 살펴보면서 다른 사람이 요청한 견적서와 시공한 사진등을 볼 수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이 붙어 설명하던 것과는 달리 부담없이 둘러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리고 다음이나 네이버 까페의 주소도 사용하지만 창업자가 직접 등록한 도메인인 http://www.pcarpenter.co.kr/도 연결하였다. 자신의 성인 Park에서 P, 목수를 뜻하는 carpenter를 합쳐놓은 것으로 다음 까페 도메인인 http://cafe.daum.net/pcarpenter보다 훨씬 간단하고 기억하기 좋다. 3. 성공요인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사례, 창업, 창업사례, 제주대, 레포트, 창업론 |
2017년 12월 30일 토요일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1인 창업사례 레포트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1인 창업사례 레포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