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장 현대시 교수학습, 9장 현대시의 이해와 감상 교육.pptx |
목차 서론 현대시의 교수-학습 현대시의 이해와 감상교육 현대시 교수-학습 방법론 결론 본문 2. 현대시의 교수-학습 현대시 교수-학습의 유의점 - 성취 기준 및 학습 목표 중심의 시 지도가 이루어져야 된다. 실제로는 학습 목표와 무관한 교사의 일방적인 지식 전달의 시 교육 - 지식 전달 중심 수업을 지양하고 시적 사유의 발견으로서의 교수-학습을 지향해야 한다. 시 지식을 단순한 지식에 그치지 않도록,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함 - '시 형식과 의미의 상관성'에 초점을 두는 시 교수-학습을 지향해야 한다. 아도르노의 '형식' 개념 시 표현 방법이 의미 형성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 알아야 함 - 독자 중심의 시 교수-학습이 되어야 한다. 학습자의 주체적인 시 해석 + 타당한 근거가 있는 해석 키워드 교수, 지식, 교육, 감상, 중심, 의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