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1일 목요일

직무스트레스의 개념

직무스트레스의 개념
직무스트레스의 개념.hwp


본문
조직은 내외적인 환경의 급속한 변화 그리고 조직의 대규모화와 직무내용의 복잡화로 인하여 조직구성원은 많은 스트레스를 겪게 된다.
특히 정보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인간보다는 직무를 중심으로 조직을 생각하게 되었으며 직무라는 기술적인 측면이 인간의 합리성에 우선하게 되었다.
그리고 인간적인 측면은 조직 외의 일로 도외시하고 인간의 가치를 오직 직무수행능력에 의하여 평가하게 되고 인간은 직무에 예속된 하나의 직무수행 수단 또는 직무의 일부분으로 존재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직무, 조직, 인간, 조직구성원, 스트레스, 개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