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5일 월요일

SWOT과 CRM의 정의 및 특성

SWOT과 CRM의 정의 및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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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마케팅원론
서론
우리의 상품에 있어 적절한 타겟은 누구일까? 이 고민에 있어 시장의 진입에 적절한 시기일지, 경쟁사는 누구일지, 우리가 우위를 가지고 앞장서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에 대한 분석을 위하여 SWOT 분석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CRM은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비용보다는 기존 고객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더 적은 비용으로, 더 큰 창출을 낼 수 있다는 발견에 의하여 고객들과의 관계 관리 전략을 의미한다.
두 방법론이 만남으로써 기존의 고객들 중에 우리의 신규제품 및 기존 상품에 대한 재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을 만한 마케팅적 요소를 발굴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그러므로 이 레포트에서는 SWOT분석의 프로세스와 CRM의 프로세스를 알아본 이후, CRM을 적용할 만한 사례를 찾아보도록 한다.
본론
SWOT의 정의
이 분석은 내부와 외부의 강점과 약점, 위기와 기회 요소를 분석함으로써 전략에 대한 기본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틀이다. 이를 통하여 투자의 방향과 사업의 방향성에 기준을 잡을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한다.
SWOT의 프로세싱
SWOT 분석은 범위와 목표를 구체화 하기 위한 외부 환경분석(OT)와 진출유망 사업 분야와 자신의 능력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내부 역량 분석(SW)로 구분할 수 있겠다.
먼저 환경분석은 사업의 환경에 대한 철저한 위기상황분석으로부터 출발한다. 위험과 기회변수에 대한 정확한 상황인식이 필요할 때 사용함으로, 기회와 위협요인은 객관적이고 거시적 차원에서 접근하여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키워드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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