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4일 일요일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족의 정의 기능적 의사소통과 역기능적 의사소통을 나와 내 가족이 행하여 겪고 경험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논하여 봅시다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족의 정의 기능적 의사소통과 역기능적 의사소통을 나와 내 가족이 행하여 겪고 경험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논하여 봅시다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족의 정의 기능적 의사소통과 역기능적 의사소통을 나와 내 가족이 행하여 겪고 경험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논하여 봅시다.hwp


본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7주차 1차시를 참고하여 서론은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족의 정의 는 무엇인지와 9주차 2차시의 가족원의 의사소통을 참고하여 본론으로 기능적 의사소통과 역기능적 의사소통을 나와 내 가족이 행하여 겪고 경험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논하여 봅시다

서론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족의 정의는 가족규칙이 분명한 가족이다. 한편으로는 전근대적인 가족의 유형이며, 전통적인 가족이라 이를 수 있겠지만 가족 내의 역할이 분명하고, 이로 인하여 갈등관계가 발생하지 않을 수준에서 대화로 그 협의점을 찾아가고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현대적인 가족의 유형(남자가 가사에 참여 해야 한다는 등)에 대해 희망하거나, 강요함으로써 스트레스 받는 가정보다는 훨씬 더 건강한 가족이라 생각하는 바이다.
하지만 종종 가부장적인 가정에서 드러나는 '권위'와 '권력'의 문제는 분명 가족 내의 기능적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역기능적인 요소로써 작용한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다. 이에 대해서 역기능적 가족에게 개입하는 사회복지실천기술에 대해 다시 한 번 숙지하고, 우리 가족원 내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의 유형을 살펴보도록 한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키워드
의사소통, 주차, 가족, 가족원, 주차, 주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