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가족의 건강성 혹은 가능성을 점검해보고, 건강성과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가족의 기능성을 더 강화시키는 훈련 혹은 역기능적 특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교육) 우리 가족은 어떤 교육을 받았으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봅시다.docx |
본문 가족생활교육 자기 가족의 건강성 혹은 가능성을 점검해보고, 건강성과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가족의 기능성을 더 강화시키는 훈련 혹은 역기능적 특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교육) 우리 가족은 어떤 교육을 받았으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서론 가족교육 중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가족생활주기는 한 가정이 함께 살아오며 겪게 되는 일생에서 경험하는 위기상황과 과업을 한눈에 보여준다. 인간은 가족을 통해 사회화를 경험하며, 성장하고, 다시 가족을 꾸리는 과정을 반복하는 과정은 비슷한 패턴을 보인다. 그러므로 경험하는 위기상황 역시 비슷한 경우가 많아, 가족생활주기를 참고하는 것은 매우 유의미한 일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나는 50대 부부이다. 아래로 자녀는 25세 성인, 21세 대학생 그리고 14세 중학생을 두고 있다. 청소년기 자녀보다는 성인기 자녀를 둘을 휘하에 두고 있으므로 생애주기별 단계 6단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겠다. 25세 자녀는 몸이 불편하지만, 성실한 성인으로 취업을 하여 현재 사회에 진출해 있으며 21세 둘째 자녀는 대학생으로 현재 군입대를 하기 위해 1학기를 마친 이후 휴학을 신청해둔 상황이며 14세의 자녀는 중학생으로 현재 학교생활을 하는데 문제없이 학교 생활을 하고 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이미 두 자녀가 사춘기를 지난 시점이므로 우리 부부는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 관계 조율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고, 위의 형제들이 자율적으로 형제 간의 하위체계를 조율해주고 있으므로, 큰 문제사항이 없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이러한 우리 가족의 관계 배경을 중심으로 우리 가족에서 보이는 역기능 사항을 살펴보고, 이때 필요한 교육 및 프로그램은 무엇일지, 그리고 그에 대한 기대효과는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도록 한다. 본론 우리 가족의 역기능 첫째가 몸이 불편한 것에 있어서 둘째에 비해 많이 챙겨준 것이 문제가 되었다는 것을 가족교육을 배우는 과정 중 알게 되었다. 그로 인하여 둘째는 부모의 사랑을 얻고자 반항적인 행동을 많이 하였으나 고등학교 1학년 이후 첫째가 성인이 되고 취업을 한 이후 반항적인 행동이 사라지며 다시 학업에 열중하여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다. 둘째의 경우 나이 터울이 커 첫째와 둘째가 어릴 때부터 잘 챙겨주어 형제들과 큰 트러블 없이 학교 생활에 전념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키워드 가족, 기능성, 건강성, 교육, 기능, 건강 |
2019년 2월 22일 금요일
자기 가족의 건강성 혹은 가능성을 점검해보고, 건강성과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가족의 기능성을 더 강화시키는 훈련 혹은 역기능적 특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교육) 우리 가족은 어떤 교육을 받았으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자기 가족의 건강성 혹은 가능성을 점검해보고, 건강성과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가족의 기능성을 더 강화시키는 훈련 혹은 역기능적 특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교육) 우리 가족은 어떤 교육을 받았으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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