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분석.hwp |
목차 SWOT분석 I. SO전략(내부강점, 외부기회) II. ST전략(내부강점, 외부위협) III. WO전략(내부약점, 외부기회) IV. WT전략(내부약점, 외부위협) * 참고문헌 본문 SWOT분석 SWOT분석은 기업의 내 외적 요인을 고려한 경영전략기법으로서 이 모델은 외부적 환경의 위협(threat)과 기회(opportunity)를 조직 내부의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에 조화시켜 기업의 장기 발전을 모색하는 분석방법이다. 따라서 SWOT분석에서는 강점을 S, 기업 내의 약점을 W, 기회를 O로, 그리고 위협의 요소를 T로 표시하고 있다. 이 모델은 위협으로부터 시작한다. 왜냐하면 많은 조직은 대개의 경우 위협을 의식하는 데서 전략적 계획을 세우기 때문이다. 아래의 표에서 보듯이 외부환경(위협과 기회)과 내부환경(강점과 약점)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한 4개의 대안적 전략이 제시되어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SWOT분석, 분석, 내부, 외부, 기회, 약점 |
2019년 2월 26일 화요일
SWOT분석
SWOT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