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자연적 환경.hwp |
본문 자연환경이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적 조건과 관련되는 환경이다. 이 환경은 예컨대 기업이 입지할 수 있는 토지, 즉 공간 자원이나 원자재 등과 같은 실물로서 구성되어 있으므로 실물환경이라고도 하며 이때에는 자원이 된다는 의미에서 자원 환경이라는 용어가 쓰이기도 한다. 자연환경과 관련되는 동향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첫째, 현대기술을 전제로 할 때 특정의 산업 활동은 자연환경의 질을 불가피하게 손상시키지 않을 수 없다. 화학물질 및 원자력 패기물의 처리 문제, 해양온도의 위험수준까지의 상승, DDT 및 기타 화학 오염물의 토양 및 식품에의 잔류량의 증대, 생물에 의해 분해 불가능한 병이나 플라스틱 및 기타 포장물질에 의한 환경의 오염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키워드 기업, 환경 |
2019년 2월 28일 목요일
기업의 자연적 환경
기업의 자연적 환경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