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7일 수요일

HMO 사례분석

HMO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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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병목활동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단지 두 명의 약사와 두 명의 기능직원을 사용해 서비스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를 제안해보라.

2. 앞서 제시한 방식은 직원의 노무비의 절감뿐만 아니라, 또 어떤 다른 혜택이 있겠는가?

본문
1. 병목활동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단지 두 명의 약사와 두 명의 기능직원을 사용해 서비스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를 제안해보라.

우선 현재 증권보험 회사인 HMO의 병목활동과 서비스 능력을 살펴보겠다. HMO는 손님이 몰리는 10시부터 3시까지의 대기행렬이 굉장히 길다. 각각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토대로 확인해본 시간당 서비스 능력은 처방전 수령에 150회, 라벨인쇄에 30회, 처방약 조제에 60회, 처방약확인에 90회, 처방약 투여에 120회 시간당 처리가 가능하다. 1번, 2번 활동은 기능직 직원이 수행하고 3번부터 5번 활동은 약사에 의해 수행 가능하다. 여기서 라벨 인쇄 부분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 사례에 대한 분석

키워드
서비스경영, HMO 사례, 사례 분석, 병목 현상, 병목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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