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8일 목요일

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 발달과제와 사회성과의 연관에 대하여 논하시오

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 발달과제와 사회성과의 연관에 대하여 논하시오
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 발달과제와 사회성과의 연관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본문
서론

사회성이란 인간이 다른 사람이나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주위환경과 관계를 가지며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이다. 이렇게 인간이 다른 인간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며 주변 환경에 잘 대처하는 행동을 사회성이라 한다.
유아와 아동기에 있어 사회성은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얼마나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결정짓는 요인으로써, 다른 사람과의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과 주변 환경에 잘 대처하는 행동의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 사회성은 부모와 다른 가족 구성, 학교 및 교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하기 시작하는데, 이후 성장함에 따라 또래와의 관계에서 생의 초기 사회화 과정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 사회적인 능력이 발달하는 결정적인 시기인 유아기의 인간관계는 유아끼리 수평관계에 의해 맺어지며 특히 1:1의 관계에서부터 시작된다(Evans,1966). 유아가 친구를 대하려는 자연스러운 경향성은 생후 6개월이 되기 이전에도 나타나지만(정옥성,2000), 일반적으로 또래들과 함께 사회적 상호작용에 참여하는 시기는 4세∼5세경으로 대부분 유치원 시기이다. 그들은 이 시기에 또래들과 함께 집단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발달시켜 나간다. 즉, 유아는 또래 집단 구성원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최초의 집단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키워드
발달과제, 연관, 아동기, 과제, 발달, 사회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