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5일 목요일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서술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서술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서술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hwp


목차
1. 서론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2) 평생교육의 계속성
3) 평생교육의 현장성
4) 필자의 관점적 해석

3. 결론

참고문헌


본문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평생교육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에 그의 '보편성'에 근거하여 일반적인 특성에 대하여 논의해 보자면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평생교육은 사회화를 보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평생교육은 올바르고 긍정적인 민주주의적 학습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평생교육은 현실을 지향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 네 번째는 평생교육은 학습자의 자발성 및 자기주도성에 의해 진행되며, 다른 학습에 비하여 그 부분이 매우 중요하며 두드러진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1. 김한별.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4.
2. 구교정. 우리나라 학교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06.
3. 차갑부. 평생교육론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 교육과학사. 2012.
4. 이성균, 평생교육의 이해, 정민사, 2020
5. 손승남, �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역할과 과제」, 2015.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평생교육, 교육, 현장성, 계속성, 특성, 번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