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5일 목요일

평생교육의 개념과 특성을 작성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의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

평생교육의 개념과 특성을 작성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의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
평생교육의 개념과 특성을 작성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의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평생교육의 개념

2. 평생교육의 특성

3. 평생교육의 필요성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
Ⅱ. 본 론

1. 평생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이라는 말은 교육이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본래부터 평� �에 걸쳐 이루어지는 활동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반복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평생은 교육 앞에 붙은 일종의 수식어로 수식어는 말의 특성을 제한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수식하는 말의 특성을 분명히 하기 위해 붙여질 수도 있다.
한마디로 모태로부터 또는 태어나면서 죽을 때까지 평생을 두고 행하여지는 교육으로서 사실은 교육이란 용어와 다를 것이 없다. 그러나 이 평생교육이란 말이 나오게 된 동기는 그동안의 학교 교육에만 치중하여 왔고, 일부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 교육이 교육에 대한 이미지마저 약화시킬 만큼 사회정의 실현에 역행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교육체제를 타파하고 누구나 평생을 두고 교육을 받으면서 개인 발전을 최대한 도모할 수 있도록 보장하여 주자는 평생교육체제를 주장하게 된 것이 다.

참고문헌
김한별.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4.
손승남,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역할과 과제」, 2015.
이성균, 평생교육의 이해, 정민사, 2020
장원동, 윤영란 공저,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8
전명수, 「노인 평생교육 참여 동기 유형이 교육만족도와 삶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2012.
차갑부. 평생교육론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 교육과학사. 2012.
한숭희,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학지사, 2009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교육, 평생교육, 특성, 학교, 개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