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9일 월요일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독후감 - 마음에 드는 문장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독후감 - 마음에 드는 문장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독후감 - 마음에 드는 문장.hwp


본문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요약>
이 책의 이야기는 국제사회복지사 김해영씨의 삶의 이야기다.유년기때 그녀의 삶의 모습과 그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한 그녀의 행동들이 보여지고, 사회복지사라는 큰 꿈을 같은 그녀와 그것을 이루려는 삶의 투지가 상세히 나와있다.우선 그녀는 척추장애를 갖고 태어났고 14살때부터 식모생활을 했다.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삶을 벗 어나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 직업훈련학교에 편지를 보내 첫 번째로 자신만의 삶을 시작한다.그리고 그녀는 삶에서 어려운 고비들을 하나씩 넘기고 더 큰 자신만의 삶의 비전을 세운다.국제사회복지가,자신도 장애인이라는 사회약자이지만 그런한 사람들을 돕는 사람이 되려고 했다.굿 호프라는 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자원봉사를 14년간하면서 그녀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간다. 아프리카 사람들이 자신을 보고 희망을 갖고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그리고 그녀는 더 성장한 국제사회복지가가 되기 위해서 미국의 컬럼비아 대학에 입학해 새로운 커리어를 쌓아간다.입학후에는 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인간관계를 잘 형성해나가면서 자신의 사회적인 장애물들을 하나씩 헤쳐나간다.그녀는 대학원을 졸업후에도 자신의 삶에 안주하지않고 부� �이라는 곳을 선택해 사회복지가로서 삶을 이어나간다.언제나 그녀는 항상 그랬던 것처럼 세상에 자신같은 사람들을 돕기위해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다.마지막으로 그녀의 기적같은 삶을 요약한다면, "세상은 내게 좌절을 권했지만,나는 희망을 찾아 나섰다."
<마음에 드는 문장 20개와 출처 및 이유>
1."때로는 존재 자체만으로 기적을 믿게 하고 존재 자체만으로 희망을 품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p22 프롤로그 이금희 아나운서의 마지막 멘트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말이라고 생각한다.우리에게 그녀의 존재는 우리에게 기적이고 그녀의 하나하나의 업접들은 많은 힘들 사람들에게 희망이라고 생각한다.
2."왜 포기합니까? 신청서도 안 넣고 말입니다."문제는 사람들이 안된다,불가능하다고 하는 말들에 기운 채 나 자신의 꿈을 이루려고 하는 데 있었다. p40 토마스가 김해영에게 하는말
-그녀는 사람들에게 불가능하고 안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그러한 생각이 타인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해준다.무엇을 하던지 주변이 아닌 나의 의견에 더 집중하게 하라고 충고해주는 문장으로 느꼈졌다.
3.내가 처한 현실을 냉정하게 받아들이는 일이 더 중요했다.참된 성공의 결과는 성공한 뒤의 처신에 달려있다. p45
-그녀는 성공의 결과는 그 뒤에 있는 우리의 처신이라고 말한다.좋은 결과를 받았다고 흐지부지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을 마지막까지 이끌고 나아가는 의지력을 중요하게 말했다.나의 부족한 의지력에대한 그녀의 충고 같아서 굉장히 가슴에 남는 문장이였다.
4.행복과 불행의 차이는 고개만 돌리� �깐 바뀌었다.생각을바꾸니까 눈에 보이는 것들이 달라졌고 내 마음도 달라졌다. p67
-행복이란 기준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그녀는 주변의 잘나가는 사람들이 아닌,자신 주위에있는 어려운 사람을 기준으로 세웠다.그로인해 자신의 삶에대한 인식을 더확대할 수 있게 되었고,복지사로서 좋은 마음가짐을 갖졌다.현재 나는 물질적인 것에만 집중하여 행복을 판단하는데,그녀의 의견을 통해 다시한번 반성하게되었다.
5.살아갈수록 사람이 일생을 통해 한두가지라도 업적을 이룬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그 무렵 내 일생에 일어난 계속 적인 성공은 나혼자의 노력에 의한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곧 꺠달았다.나와 같은 한사람을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수고했는지 돌아보게되었다. p81
-그녀의 삶은 사람� �의 여러 도움이 모여서 이루어낸 결과물이다.물론 그녀의 능력과 의지가 뒷받침되었지만,타인의 도움이없었다면 어떻게 이러한 기적을 만들 수 있었을까 생각하게만든다.개인주의적으로만 보인 요즘 시대속에서 작게남아 볼 수 있는 이타적인 모습을 알 수 있는 문장이였다.

키워드
가슴, 독후감, 문장, 마음, 청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