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7일 토요일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김해영) 독후감 - 마음에 드는 문장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김해영) 독후감 - 마음에 드는 문장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김해영) 독후감 - 마음에 드는 문장.hwp


본문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김해영)
1.요약
이 책은 사회복지가인 김해영 씨가 자신이 일생을 살아오는 동안 겪었던 일들과 느꼈던 부분들을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여자라는 이유로 벽에 던져 척추를 다치게 되어 키가 134cm 밖에 안 되지만 남부아시아, 부탄, 아프리카 보츠나와, 미국을 넘나들며 국제 사회복지사로서 활동을 이야기해주고 있다 . 그리고 김해영 씨가 생각하는 진정한 스펙에 관한 견해를 이야기해주고 있다. 그리고 요즘 힘든 청년들에게 다양한 삶의 길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설명해준다. 그리고 반드시 씨앗을 심으면 몇 년 후 그 노력에 걸맞은 결실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이 책은 길을 잃고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한 줄기의 빛이 되어줄 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꿈을 갖게 하고 그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잔소리로 들릴 수 있는 이야기들이 저에게는 한 줄기의 희망과 길로 다가왔습니다.
2. 마음에 드는 문장 20개와 출처
왜 포기합니까? 지원서도 안 넣고 말입니다. (p.40)
쉽게 포기하지 않고 무엇이든지 도전으로부터 시작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또한 포기라는 것을 쉽게 생각하지 않고 무엇이든지 도전하려는 생각이 인상 깊었다.
독학의 달인, 마침내 컬럼비아 대학교에 입성하다. (p.40)
독학이라는 것이 엄청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홀로 공부해서 대학교를 갔다는 자체가 나에게 큰 인상을 주었다. 또한 작가의 정신력과 끈기를 알 수 있었다.
잘못한 것을 알고도 고치지 않는 것. 이것이 더 큰 잘못이다. (p.56)
내가 잘못한 것을 파악하고 그 잘못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④ 아프리카에서 14년에 걸쳐 매진했던 자원봉사 경험, 장애와 초등학교 졸업이라는 학력을 극복하고 외국에서 직업학교 교장으로 일했던 경험, 그리고 4년간 학사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것이다. (p.58)
초등학교 졸업이라는 낮은 학력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길을 정하고 뒤를 돌아보지 않고 꾸준히 나아� ��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자신만의 개성을 스펙으로 만들어 엄청난 업적을 남긴 것에 감명을 받았다.
⑤ 오늘, 이 하루만 살고 죽자. (p.72)
나 같은 경우에는 항상 내일이 있기 때문에 할 일을 미루곤 한다. 하지만 오늘 하루를 마지막 날로 여기고 열심히 살아가는 김해영 씨의 모습을 보고 나의 모습이 얼마나 한심한지 알게 되었다.

키워드
김해영, 가슴, 독후감, 문장, 마음, 청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