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30일 화요일

허클베리 핀의 모험 독후감

허클베리 핀의 모험 독후감
허클베리 핀의 모험 독후감.hwp


본문
'허클베리 핀의 모험'
1)요약
술주정뱅이 아버지의 아들 헉은 아버지가 사라진 뒤, 더글러스 과부댁에 양자로 들어간다. 그 곳에서 그는 더글러스 과부댁과 그녀의 동생 왓츤 아줌마의 엄격한 훈육에 갑갑함을 느낀다. 이 때 헉이 돈을 손에 넣어 부자가 됐다는 소식을 듣고 사라졌던 아버지가 찾아와 그를 유괴한다. 헉은 아버지에게서 도망치기 위해 필사적으로 궁리를 했고, 도망쳐온 잭슨 섬에서 더글라스 과부댁의 흑인노예 짐을 � �나게 된다.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은 뗏목을 타고 여러 사건들을 겪으며 미시시피 강을 따라 모험을 하게 된다.
2)마음에 드는 문장 20개와 그 이유
1.p15 '톰 소여의 모험' 이라는 책을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아마 나에 대해 잘 모를 겁니다.'
->'허클베리 핀의 모험'의 헉은 '톰 소여의 모험'에서 등장했던 톰의 친구이며, 이 책이 '톰 소여의 모험'과 관계가 있는 책임을 알 수 있었다.
2.p15 '모르긴 해도 거짓말을 한번도 안해 본 사람이라면 폴리아줌마나 과부댁 또는 아마 메리 정도일 거라구요.'
->이 책의 주인공이 아직 어린 청소년 이라는 것을 문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다.
3.p16 '과부댁은 또다시 나에게 새옷을 입혔고, 나는 땀을 뻘뻘 흘리고, 온몸이 꽉 조여드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
->헉이 더글러스 과부댁의 엄격한 잣대에 얼마나 갑갑해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문장이었다.
4.p18 '짐이라는, 몸집이 큰 왓츤 아줌마네 검둥이 노예가 부엌 문가에 앉아 있는 모습이 뒤쪽에서 새어 나오는 불빛 때문에 꽤 똑똑히 보였습니다.'
->톰, 헉과 함께 동행 할, 이 책의 중요한 인물인 짐이 처음 등장하는 장면이라 꽤 인상 깊었다.
5.p18 모세가 아주 오래전에 이 세상을 떠난 사람이라는 사실을 말하고 말았습니다. 나는 죽은 사람에게는 눈곱만큼도 관심이 없었고, 그 다음부터는 그 사람에 대해서는 신경을 모두 꺼버리기로 했지요.
->종교에 대한 부정적 가치관을 어린 헉을 통해 비추고 있는 것 같다.

키워드
모험, 허클베리, 독후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