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4일 금요일

사례관리 조정

사례관리 조정
[사례관리] 조정.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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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조정
사례관리에서 조정이란 클라이언트와 사례관리자 그리고 사례관리의 과정에 참여한 가족이나, 이웃, 친구, 타 기관의 서비스 제공자, 전문가 등이 초기에 상호 합의한 목적을 아직도 공유하고 있는지, 초기의 약속대로 잘협조하고 있는지, 협력관계 속에 갈등이나 위기가 잠재되어 있지 않는지, 지금-여기(here & now)의 상황이 적절한 수준의 서비스와 협력 범위를 확보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즉 조정이란 클라이언트의 욕� �와 그에 대응하는 서비스 간의 최상의 적합성을 이끌어 내는 것으로, 총체적 존재로서의 인간에 대한 인식이 증가됨에 따라 점차 강조되고 있는 기능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 �,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사례, 사례관리자, 조정, 서비스, 기관, 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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