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0일 목요일

학령전기 사회적 인지발달

학령전기 사회적 인지발달
학령전기 사회적 인지발달.hwp


본문
학령전기 사회적 인지발달
학령전기 시기에는 영아기에 비해 사회적 관계가 확대된다. 주 양육자와 가족을 넘어서 또래, 교사 등과 접촉하기 시작하고, 타인의 감정이나 생각을 이해하는 능력과 함께 사회문화적 집단에 대한 인식이 싹트게 된다.
타인을 묘사하는 방식은 유아가 타인을 어떻게 이해하는지를 보여 준다. 만 3세 무렵 자기 자신에 대한 묘사가 외모, 소유물, 선호하는 것 등 구체적인 것에서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6세 � ��렵 유아의 타인에 대한 표사는 타인의 외모, 겉으로 보이는 특징, 좋아하는 것 등에 국한된다. 예컨대, 우리 아빠는 키가 커. 동현이는 곱슬머리야. 등의 표현이다. 이는 6세 무렵 유아의 타인에 대한 이해가 주로 곁으로 드러나는 구체적인 특징을 중심으로 이루어짐을 보여 준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학령전기, 무렵, 전기, 집단, 인지, 발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