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9일 토요일

인간과사회,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우리 사회에 새롭게 나타난 대표적인 사회현상 중 하나를 골라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났으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갈지 분석해 보시오.

인간과사회,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우리 사회에 새롭게 나타난 대표적인 사회현상 중 하나를 골라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났으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갈지 분석해 보시오.
인간과사회.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컨택에서 언택의 시대로

1) 외식 문화의 변화

2) e-커머스 시장의 성장

3) 온라인 학습의 증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인터넷의 발달은 통신기술의 진화, 정보수집, 교통, 물류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의 방� �까지도 바꾸어놓았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은 인간의 소비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소비문화의 변화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직거래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구매자는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을 초월하여 모바일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상품의 질, 기능, 디자인, 가격, 상품평 등을 비교 분석하며 자신의 특성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이혜란, 2020).

참고문헌
국민일보, 「근본적이고 중장기적인 돌봄 정책 시급하다」, 2020. 8. 27. 검색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52828&code=11171111&cp=nv

경향신문, 「'비대면 사회' 대비한 법 제도적 장치 마련 서두를 때」, 2020. 8. 27. 검색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008242035005&code=990101

네이버 백과사전 https://terms.naver.com/

매일신문, 「권익위, '대학 등록금 반환' 국민의견 수렴해 개선 추진」, 2020. 8. 27. 검색
https://news.imaeil.com/Politics/2020081013462729185

변승연(2014), 『외식비 지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전남대학교 대학원 농업경제학과 석사학위논문.

이혜란(2020), 『모바일 쇼핑 구매의도에 모바일 특성의 영향 : 쇼핑가치 및 신뢰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계명대학교대학원 경영정보학과 석사학위논문.

통계청(2019), 「2019년 온라인쇼핑 동향」, 2019년 1월-4월.

통계청(2020), 「2020년 2/4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 보도자료.


하고 싶은 말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우리 사회에 새롭게 나타난 대표적인 사회현상 중 하나를 골라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났으며 앞으로 어 떻게 변화해 갈지 분석해 보시오.

-과제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통계자료를 삽입하였습니다.
-편하게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자간을 구성했습니다.

키워드
방송통신대, 문화교양학과, 인간과사회, 코로나1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