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GM` 사례 분석.pptx |
목차 1. 기업소개 & GM을 택한 이유 2. GM 사례 이론 적용 3. GM의 경영 전반 분석 4. GM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 Q&A 본문 2.GM 사례 이론 적용 GM의 인도시장 진출 (Green Field) 인도에 100% 지분으로 신설투자를 시행 자동차 중심지의 하나인 뭄바이 근교에 GM 인도공장을 2곳 설립 2. GM의 중국시장 진출 (Joint Venture) 1997년 중국의 상해기차유한공사와 50 : 50의 비율로 합작회사인 상해-GM이라는 회사를 설립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합작투자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원인 중국정부 외부규제에 의한 비자발적 동기라고 할 수 있음 3. GM과 도요타의 합작투자(Joint Venture) GM과 도요타는 합작투자를 실시 미국 GM공장 부지에 NUMMI 라는 합작 기업을 설립. 1) FDI 사례분석 키워드 중국, 합작, 합작투자, 투자, 설립, 사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