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30일 토요일

블랙야크 중국진출 사례 연구

블랙야크 중국진출 사례 연구
블랙야크 중국진출 사례 연구.docx


목차
1. 기업 소개
2. 블랙야크의 시장규모 및 성장상황
3. 블랙야크의 중국 내 현황
4. 중국 진출 과정
1) 실패 사례
2) 성공 사례
5. 중국 진출 성공 비결
6. 향후 계획 및 향후 과제
7. 출처


본문
1. 기업 소개
- 1973년 (주) 동진산악을 거쳐 1996년 등산 전문 브랜드로 태어난 블랙야크는 동진레저의 대표 브랜드이며, 산악인들과 많은 등산인들에게 등산명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유수의 해외 원정대들이 사용하고 원정대를 지원함으로써 한국 해외 원정사와 함께 해왔다.
- 산악 전문가들의 실전 테스트를 통해서 최고의 기능을 발휘하도록 디자인되며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파워스트레치, 쉘러, 에픽, 쿨맥스 등의 고기능성을 가진 소재를 엄선 사용함으로써 극한 상황에서 방수, 방풍, 보온, 스트레치, 투습, 발수 등 최대의 기능 발휘로 최적의 산행조건을 만들어 주어 등반가의 안전을 확보해준다.
- 현재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의 선두주자일 뿐 아니라 세계적인 브랜드와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이미 중국, 미국, 일본, 홍콩에 해외상표등록이 완료된 상황이며 러시아, 캐나다, 호주 등 9개국에 브랜드 출원을 예정하고 있다.

1-1. 블랙야크의 주요 연혁
1973년 동진 산악 설립
1989년 한국 경찰 구조대 및 경찰 특공대 장비 생산권 획득
1990년 강남구 신사동 본사 사옥 신축 및 (주)동진 백화점으로 법인명 변경
1991년 설악산 세계 잼버리대회 야영장비 업체로 선정
1994년 주식회사 동진레저로 상호 변경
1994년 미국 GORE-TAX社로부터 생산 및 판매 라이센스권 동시 획득
1994년 프랑스, 스위스, 일본 보이스카우트 배낭 및 장비 수출 개시
1996년 국내 토종 브랜드 블랙야크 런칭 및 중국, 일본, 유럽 등에 블랙야크 상표등록
1999년 중국 북경 직영점 개설
2002년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마운티아 상표 등록 및 출시
2005년 제 1회 블랙야크배 국제 볼더링 대회 개최 및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2007년 Original British 아웃도어 '카리모어(Karrimor)' 런칭
2007년 블랙야크 및 마운티아 BI 리뉴얼
2007년 서울시 주최 제 56회 '2007년 서울특별시 문화상'강태선 대표이사 체육분야 문화상 수상
2009년 (주) 블랙야크 독립법인 설립
2012년 1월 블랙야크 최초, 독일 뮌헨 ISPO 단독 참가 (1/29~2/1)
2012년 각 분야별 최고의 제품에 수여하는 'ISPO Award에서'올해의 아시아 상품'수상
2013년 스위스 생모리츠, 이탈리아 볼자노 입점


키워드
블랙, 사례, 야크, 중국, 진출, 중국진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