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7일 수요일

서민의 이야기 국제시장 영화감상문

서민의 이야기 국제시장 영화감상문
서민의 이야기 국제시장 영화감상문.hwp


본문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미니 그리고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이 보기에도 괜찮은 영화라고 할 수 있는 '국제시장'을 보았다. '국제시장' 대한민국 현대사에 있어서 중요했던 일대의 사건들을 통해 어떻게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들이 어떤 시절을 보냈는지 보여 준다. 오늘날의 대한민국 성장은 그냥 온 것이 아니다. 외신들은 이것을 '한강의 기적'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피땀 흘린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등 우리들의 부모세대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6 25전쟁에서 흥남부두는 피란민들로 가득했다. 거기에 우리의 주인공 덕수네 가족도 있었다. 그 당시 상황을 적절하게 묘사하고 있었다. 모두들 살기 위해서 중공군을 피해서 피란을 선택한 것이다. 역사적 사실에도 알 수 있듯이 6 25전쟁은 명백한 남침전쟁이다. 북한이 전쟁을 일으키지 않았더라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잘 살 수 있었고 이산가족의 아픔을 겪을 필요가 없었을 것이다. 무도하고 잔인한 김일성이 일으킨 남침전쟁으로 인해서 수많은 사상자와 이산가족을 만들어냈다. 덕수 역시도 여기에서 막순이와 아버지와 헤어지게 된다. 왜냐하면, 막순이를 덕수가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그도 그럴 것이 수많은 인파 속에서 가족끼리 헤어지는 경우가 빈번했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막순이를 찾기 위해서 빅토리호를 타지 않았다. 덕수에게 마지막으로 이제부터는 네가 가장이라면서 당부를 해주었다.

하고 싶은 말
A+ 최고의 감상문/독서감상문, 최고의 퀄리티 레포트

키워드
아버지, 국제시장, 가족, 국제, 이산가족, 막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