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30일 토요일

금복주 중국시장 진출 전략

금복주 중국시장 진출 전략
금복주 중국시장 진출 전략.docx


목차
I. 기업소개
II. 시장선정
III. 환경분석
IV. SWOT분석
V. STP전략
VI.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중 광고전략(홍보, 광고)
VII.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VIII. 참고자료

본문
I. 기업소개

금복주의 탄생
1957년4월, 김홍식 회장이 대구 달성동에 삼산물산이라는 기타재제주 공장을 인수하였는데 이 회사가 오늘날의 금복주의 모태가 되었음. 이곳에서 금복주의 첫 소주 '진성'과 첫 합성청주 '보화'가 탄생했다. 1959년 12월 '삼산양조합자회사'로 법인화하면서 소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뒤 '법주'와 '찹쌀소주'를 출시 하였다.


1957년 4월 대구시 중구 달성동에서 삼산물산사 (1975년 1월 <주>금복주로 상호 변경)로 등장한 금복주.
애숭이에 불과한 금복주의 첫 작품은 진성(眞星)소주. 당신들만 별(星)이냐 우리도 별이다
여기서 진성이란 이름은 당시 지역 소주계 삼총사 삼성(이병철), 금성(박기수), 명성(권의호)의 세 개의 별 을 모방한 것이다.


마스코트
1960년 4월, 금복주의 상징 복영감 마크를 단 희석식 복주(福酎)가 등장했고, 1963년 2월 우여곡절 끝에 금복주(金福珠)가 태어난다.
그런데 당시 사람들은 금복주의 주 의 한자가 酎 (소주의 주 의 한자는 酒가 아니고 소주 주(酎)를 사용해야 한다)가 아니고 珠 인 게 궁금했다. 복주라니 자기들 소주만 복이 있고 우리 소주는 복이 없단 말인가. 경쟁업체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어쩔수없이 珠 를 사용한 것이다.


키워드
중국, 진출, 중국시장, 금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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