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8일 목요일

드라마 콘텐츠 OSMU 전략

드라마 콘텐츠 OSMU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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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수입 : OST(콘서트) + 협찬수입
- 사극임을 고려
- OST: 10억 (시크릿 가든이 20억의 매출을 올렸던 것을 기준으로, 여주인공이 부른 노래를 발매하고 실력파 가수가 참여함으로써 약 50%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가정)
- 콘서트: 2억(5000석 기준)
- 협찬: 1회당 800,000원의 협찬금액 * 4개의 협찬사 = 3,200,000원의 협찬수익

국내판권 : IPTV&VOD + 케이블 재방송
- 편당 1000원 * 1,000만 view(약 90% 이상이 유료결제 및 패키지 할인 감안) = 45억원 = 31억 5천만원(수수료 30% 제외)
- 케이블 재방송 (CJ E&M에 판매/OCN, Mnet, Olive, Tvn 등): 회당 5,000,000원 * 30회 = 15억원

해외판권 : 일본/중국/대만/동남아 등에 판매
- 사극이므로 타 드라마보다 적은 해외 매출을 잡음.
- 1회당 1억으로 책정하여, 총 30억의 해외매출. (일본 40%, 중국 30%, 기타 30%)
- 대부분의 해외수익이 일본에서 나는 것을 고려.(타국에서도 통하는 사랑 코드)
- 꽃남 75억, 시크릿가든 50억(일본30+동남아20)

광고수익
- 해품달(평균 시청률 32%)의 경우 70분 기준으로 회당 총 28편의 광고를 방영할 수 있고, 광고 1편당 1350만원의 광고비 수익을 얻음
- 빙애는 평균 시청률을 25%로 예측하였고, 70분 기준 회당 총 28편의 광고를 방영할 수 있고, 광고 1편당 1000만원의 광고비 수익을 얻을 것이라 예상.
- 따라서 빙애는 한 회당 2억8천만원을 광고비로 얻을 수 있다.
- 30회를 방영하는 빙애의 총 광고비는 2억 8천만원 * 30회 = 84억원


키워드
콘텐츠, 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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