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30일 토요일

기만적 판매전략과 소비자의 대응

기만적 판매전략과 소비자의 대응
기만적 판매전략과 소비자의 대응.pptx


목차
1. 기만적 판매전략의 정의

2. 기만적 판매전략의 종류 및 속성

3. 소비자의 피해 사례

4. 기만적인 판매에 대한 대응

5. 의제

본문
2-1. 기존의 유형
추첨 상술
- 불특정인에게 추첨에 당첨되어 무료로 경품을 증정한다고 하며 세금 등의 명목으로 돈을 받아 마치 구입계약을 한 것처럼 상품을 판매하는 기만상술
전화 당첨 상술
- 무작위로 일반 소비자에게 전화하여 각종 이벤트, 경품 등에 당첨되었다며 유혹하여 물품이나 여행권 등을 판매하는 기만상술
신분 사칭 상술
- 정부, 공공기관, 학회, 협회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을 사칭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기만상술
최면 상술
- 신제품 설명회, 공장 견학이라고 하여 사람들을 모으고 분위기를 만들어 상품 구입을 유도하는 기만상술
강습회 상술
-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각종 강습회나 세미나를 개최해 놓고 건강 상품 등을 판매하는 기만상술
홈파티 상술
- 안면 있는 주부들을 모아 요리를 하거나 시식을 하도록 하면서 주방기구, 홈세트 등을 구입하도록 권유하는 기만상술
네거티브 옵션 상술
- 무작위로 제품을 발송한 뒤 기간 내에 거절하지 않으면 모두 구입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대금을 청구하는 기만상술
피라미드 상술
- 일정 수의 하위 판매원을 모으면 고액의 수당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며 주변인들을 판매조직에 끌어들이도록 유도하는 기만상술
캐치세일 상술
- 캠페인이나 무료체험 등을 빌미로 행인들을 일정한 장소로 유인한 뒤 강압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제품을 구입하도록 강요하는 기만상술

키워드
기만적, 기만, 소비자, 판매전략, 판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